∙ 프랑스응용어문학 전공
프랑스 인문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어문학을 21세기 응용인문학적인 관점에서 교육하여 지식문화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한다. 파리 제4 대학교(소르본느)의 그랑제콜이라 불리는 CELSA(Centre d’Etudes Littéraires et Scientifiques Appliquées)를 본보기로 삼는 본 전공의 교과과정은 IT산업, 자연언어자동처리, 광고기호학, 담화분석 등 응용가능성이 높은 어학 교과목들과 스토리텔링, 문화콘텐츠, 공연예술,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등의 분야와 연계된 문학 교과목들을 중심으로 구성된다.
∙ FATI 전공
FATI(Le Français Appliqué à la Traduction et à l’Interprétation, 프랑스어 통번역) 전공은 학부과정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한 프랑스어 통번역전공이다. 최고 수준의 프랑스어 및 한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실무한불통번역, 다양한 유형의 문화콘텐츠번역, 문학텍스트번역 등을 전공 교과목으로 학습함으로써 졸업 후 우수한 프랑스어 통번역능력을 요하는 업무 분야에 진출하거나 통번역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번역가나 국제회의통역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인재 양성을 주요 목표로 한다.
∙ 프랑스·EU 전공
국제지역전문가의 양성은 1954년 본교가 설립된 이래 일관되게 추구하여 온 교육 목표이다. 프랑스·EU전공은 프랑스는 물론 프랑스어권 국가들의 문화, 사회, 정치, 경제 그리고 프랑스와 독일을 두 축으로 하는 EU 내에서 프랑스의 역할을 심도 있게 학습함으로써 프랑스어권이나 EU 지역전문가, 나아가 국제공무원 등 해당 지역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핵심인재를 양성한다.